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목적
-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교육수요자 만족도 관리규정’에 의거 교육혁신원 산하 교육과정혁신센터에서
- ① 우리 대학의 이해관계자(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산업체)들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파악함으로서
- ② 대학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대학교육 만족도 향상과
- ③ 대학 발전방향을 정립하고 개선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대학의 가치체계 확인
- 이전 연도 개선실적 확인
- 시행목적과 필요성 등의 재확인
- 시행일정과 내용
- 대상과 방법, 주안점
- 교육수요자 만족도제고위원회의 검토
- 조사시행 2개월전 마련
- 조사시행
조사결과 취합/분석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조사대상별 조사결과의 취합과 통계처리
- 분석결과의 해석과 주요 시사점 확인
- 해당연도 조사의 주안점과 조사결과의 비교분석
- 외부기관 시행 만족도 조사결과와의 비교분석 등
결과공유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조사 및 분석결과와 시사점, 당해연도 조사의 주안점을 IR조직과 공유
- 조사결과에 대한 IR조직들의 의견 청취
개선과제 마련
[IR조직 (부처, 센터, 기관 등)]
- 분석결과, 시사점, 당해연도 조사의 주안점 등을 IR조직 차기 학년도 업무계획에 반영
보고서 공표
[교육혁신원, 교육수요자 만족도제고위원회]
- IR조직의 만족도 조사기반 개선계획의 취합과 점검
- 최종보고서의 작성과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위원회의 심의 및 공표
개선계획 이행점검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IR조직의 개선계획 이행실적 확인과 점검
- (필요시, 연도별 중점추진사항) 이행 사항 중간 점검 및 실행요구
- 차기 기본계획에 확인/점검결과의 반영 여부 검토
점검결과 피드백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IR조직별 이행실적에 따른 재개선계획 확인
- 차기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기본계획에 이행실적에 대한 시사점을 반영
교육혁신원 교육과정혁신센터
- 이전연도 시행결과가 반영된 차기 기본계획을 조사시행 2개월 이전에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