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진단

핵심역량진단

진단목적
진단목적
핵심역량 진단 목적은 우리 대학 4대 핵심역량에 대한
① 재학생들의 현 수준 파악과
② 역량기반 교육과정운영 시스템의 점검과 개선 및
③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있다.
4대 핵심역량
4대 핵심역량
4대 핵심역량
핵심역량 역량정의 하위요소 하위요소 정의
문제해결역량(Problem-Solving) 가야인 다운 사고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정보 탐색과 수리연산을 융합적으로 활용하여 문제를 찾고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 사고력 직무분야에 대한 관찰과 호기심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하는 능력
정보처리능력 직무와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어 활용하는 능력
수리능력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데이터 처리, 통계, 확률의 의미를 이해하고, 직무에 적용하는 능력
리더십역량(Leadership) 가야인 다운 사회성으로 자기가 속해 있는 조직에 대하여 이해하고, 구성원과 융화하며 세계 문화와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소속되어 있는 조직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조직이해능력 직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조직의 체제와 구성원의 필요(니즈)를 이해하는 능력
대인관계능력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접촉하는 사람들과 원만하게 지내는 능력
세계·지역사회 이해능력 타 문화를 차별 없이 수용하여 성숙한 세계시민 의식을 보유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능력
실무수행역량(Useful) 가야인 다운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조직의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며, 세계인과의 소통을 위한 외국어 능력을 겸비하여 맡은바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 전공지식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타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융합하는 능력
업무이해능력 조직에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수행하는 능력
외국어능력 외국어를 통해 기본적인 생활소통, 전문분야 이해, 간단한 메시지를 작성, 스스로 지속적인 학습을 수행하는 능력
자기개발역량(Self- Development) 가야인 다운 인성과 소양을 갖추고, 스스로를 관리하고 개발하며, 다른 사람이 뜻한 바를 파악하고, 자기가 뜻한 바를 정확하게 쓰거나 말하는 역량 자아인식능력 자신의 흥미, 적성, 특성 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산의 장점과 필요한 것을 이해하는 능력
자기관리능력 직무에 필요한 자질을 지닐 수 있도록 스스로를 관리하는 능력
의사소통능력 다른 사람이 뜻한 바를 파악하고, 자기가 뜻한 바를 글과 말을 통해 정확하게 쓰거나 말하는 능력
4대 핵심역량 관리체계
4대 핵심역량 관리체계
역량관리 목표
핵심역량 관리의 내실화 도모
3대 내실화 전략
3대 내실화 전략
3단계 내실화 프로세스
3단계 내실화 프로세스
3대 내실화 영역
3대 내실화 영역
전담조직
전담조직